본문 바로가기

가성비 갑 알리익스프레스 다용도 채칼세트 내돈내산 솔직리뷰

착한야시 2025. 4. 9.

제가 손목이 자꾸 시큰거려 칼질을 줄이려고 해요. 최대한 간편하게 요리하려고 채칼을 찾다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용도 채칼세트를 발견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무려 6가지 종류의 칼날이 포함된 구성이라 바로 주문해서 일주일 만에 받았습니다. 요즘 제가 진짜 애용하는 꿀템이라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구성 및 첫인상

3가지 이상의 제품을 시켜야 무료배송이 되는 알리익스프레스. 4가지를 시켰는데 커다란 비닐하나가 왔고 그 안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채칼세트가 들어있네요. 이렇게 비닐에 사서 중국에서부터 날아왔는데 파손된 거 하나 없습니다. 대박!

비닐을 뜯어보니 6가지 칼날과 손잡이 그리고 바스켓이 세트로 들어있어요. 플라스틱 재질로 엄청 부실해 보여서 처음 받아봤을 때 '과연 잘 쓸 수 있을까?" 고민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은 주방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지요.

채썰기 2종류, 슬라이스 2종류, 강판, 그리고 물결무늬 슬라이스로 6가지 칼날이 들어있어 김밥, 잡채, 볶음요리등 다양한 요리에 잘 사용하고 있어요.

 요리시간을 확 줄여준 가성비 아이템

일단 요리시간이 확실히 단축됩니다. 특히 김밥이나 잡채등 채썰기 해야 하는 재료가 많이 들어갈 땐 손목도 아프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이거 하나면 당근하나 채 써는데 1분도 걸리지 않아요. 시간도 단축되고 손목이 아프지 않으니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돼서 바쁜 아침이나 저녁 준비할 때 너무 유용하더라고요.

 

 

 

거기다 가격은 제가 구매할 당시 2천 원대의 저렴한 가격! 정말 가성비 최고이지 않나요. 지금은 하나 더 사서 친정엄마 드리려고 들어갔더니 4500원대로 올랐네요. 그래도 6가지 종류의 채칼이 들어있는데 4천 원 대면 정말 저렴한 편 아닌가요?

 

요즘 알리 배송도 엄청 빠른 편이잖아요. 주말포함해서 일주일 기다려서 받았는데 정말 만족 대만족입니다.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로 무겁지 않고 사용이 편리해 손목에 무리도 안 가고, 세척도 간편한 편이에요. 칼날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이고 바깥쪽은 흰색이라 당근이나 비트 등 색이 있는 야채는 물이 들 법도 한대 바로 세척하니 괜찮았어요.

그리고 채 썬 야채들은 받는 통에는 물구멍이 있어 채 썰기를 한 야채를 물에 헹굴 때 흘리지 않도록 되어있어요.

 

손잡이도 다 분리가 돼서 보관할 때는 채칼과 손잡이를 다 통에 넣고 뚜껑을 덮으면 공간도 얼마 차지 하지 않아요.

이렇게 칼날보관하는 곳도 있어요. 칼날 5개를 꼽을 수 있어 이렇게 보관해도 되고 그냥 다 넣어서 보관하셔도 돼요.

 

 

계란 노른자를 분리하는 기능도 있어 계란 노른 자 분리가 힘든 분은 잘 사용하실 것 같은데 전 이 기능은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네요.

단점

물론 단점도 있어요. 모든 제품이 그렇듯 다 좋을 수는 없잖아요. 플라스틱 재질이라 가벼운 만큼 내구성은 살짝 떨어져요. 다른 부분은 특별히 나쁘지 않은데 칼날을 끼우는 부분이 너무 얇아서 두 번 사용하고 부서져 버렸어요. 이 부분은 특별히 고정하거나 하는 부분은 아니라 사용하는 데 전혀 불편함은 없어서 괜찮지만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이 부분 약한 거. 그게 단점이네요.

 

칼날 바깥 흰색 부분에 색이 물드는 것도 있는데 이건 바로 세척하니 괜찮지만 바로 세척하지 않고 그냥 두게 되면 변색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가벼워서 손으로 꼭 잡고 사용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야채를 밀다가 같이 미끄러져 야채 손질이 되지 않아요.

이 두어 가지 단점 빼고는 전 정말 잘 사용 중이에요. 장점이 너무 많아서 이 정도 단점은 그냥 패스할 수 있을 정도네요.

 

가성비 하나는 정말 인정! 요리 시간을 아끼고,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하고 싶은 분들께는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이에요. 자주 요리하는 자취생이나 주부님들께 특히 유용할 듯합니다. 저처럼 가성비 좋은 다용도 채칼 찾는 분들께 솔직한 후기로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