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중고거래 사이트 당근마켓..
필요한 물건을 중고로 저렴하게 사고 필요 없어진 물건을 정리하기 참 좋은 앱인데요 우리 동네에서 직거래로 믿을 수 있어서 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당근마켓에 새로운 기능이나 이벤트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전 몰랐습니다..
우연히 뜬 광고로 접한 당근 이벤트!
오늘은 당근마켓의 다양한 이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숏폼 서비스
'가을 나들이 헤시태그 챌린지'란 제목으로 시행되는 이벤트로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 지역에서 가을 나들이 다녀온 곳을 1분 이내의 숏폼으로 제작해 업로드하는 이벤트입니다. 다녀온 카페나 맛집, 명소등 가을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는 숏폼으로 업로드 후 조회수가 20회를 넘기고 좋아요를 3개 이상 받으시면 숏폼 1개당 1,000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4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당근페이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추가로 영상을 3개 이상 업로드 하신 분들 중에서는 서울 1명, 경기 1명, 인천 1명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을 지급합니다.
아직 수도권 지역에서만 시행 중인 이벤트로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아쉽게도 참여를 알 수가 없습니다.
2. 독서 대잔치
당근에서 이웃들과 하는 모임과 창비출판사가 함께하는 독서대잔치 이벤트입니다. 현재 가장 핫한 작가 중 한 분인 한강 작가의 작품으로 하는 이벤트도 있으며 다른 책도 가능합니다. 먼저 읽고 싶은 책을 정한 다음 함께 책을 읽은 이웃과 동네 독서모임을 가입하여 참여하거나 새로운 독서모임을 만들어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모임 게시판을 통해 책을 읽은 내용을 5회 이상 인증하여 소통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개개인의 독서 참여도에 따라 다른 책의 인증서를 받을 수도 있으며 많이 참여한 사람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1등 1명에게는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 '채식주의자' 책과 함께 북스테이 서담숲 독채 2박 숙박권을 드리며 2등 5명에게는 유흥준 작가의 신작 '나의 인생만사 답사기'책과 함께 친필 사인도서와 어슴프레 북라이트를 드립니다. 3등 20명에게는 클럽창비 6개월권과 스페셜 굿즈 키드를 드리며 참가상으로 100명에게는 창비도서 1권과 당근 책갈피를 드리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책을 함께 읽으며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3. 동네지도 챌린지
내가 살고 있는 동네라면 어떠한 가게든 단골가게 하나정도는 있으실 겁니다. 카페든 슈퍼든 맛집이든....
내가 좋아하는 가게를 소개하고 리뷰하는 이벤트입니다. 니와 같은 동네를 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소개를 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챌린지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주제에 따라 가게 후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동네 주민만 아는 맛집챌린지, 동네 사랑방 카페&빵집챌린지, 찐 후기가 필요한 병원&약국 챌린지, 이웃들의 단골집 뷰티&운동챌린지 4가지 챌린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후기를 작성하면 당근머니를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사진을 함께 올리거나 후기를 상세히 적으면 더 큰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4가지 챌린지를 모두 참여하신 분 중 20명에게는 당근머니 5만 원을 더 준다고 하니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 또한 당근페이에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에 이것 이외에도 다른 이벤트를 상시하고 있으니 당근마켓을 잘 이용하신다면 중고거래 하실 때 더 저렴히 이용하실 수 있을 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