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 많습니다. 먹성이 좋은 탓일까요? 유난히 겨울이 되면 먹을것도 먹고싶은것도 많이 생기네요.
오늘은 겨울철 먹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로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거....
1. 붕어빵
요즘 붕세권이라는 말이 돌만큼 붕어빵 포장마차가 많이 없어졌다고 하지만 저희 동네는 올해 더 많은 붕어빵 포장마차가 생겨 기쁜 1인입니다.
지나가다 살짝 출출할 때 먹는 따뜻한 붕어빵이 제 마음 속 겨울 먹거리 1위입니다.
2. 호빵
옛날 어릴 때는 동네 슈퍼마다 있던 호빵찌는기계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잘 찾아볼 수가 없네요..간혹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곳이 있긴 하지만 요즘 호빵은 마트에서 사서 집에서 쪄먹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단팥, 야채, 피자, 고구마맛 등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고 있는 겨울 단골 간식입니다.
3. 군고구마 & 군밤
금방 구워 호호 불어먹누 군고구마와 군밤도 빼놀을 수 없는 겨울 대표간식입니다.
집에서 직화냄비에 저는 잘 구워먹는 편인데요 군고구마는 노오란 속살을 가자 꿀고구마가 으뜸이죠.
군밤은 구우려면 꼭 칼집을 내야하는데 큰 알밤은 칼집내기가 어려워 칼집이 나있는 약단밤 사서 주로 구워먹습니다.
둘 다 까기는 귀찮지만 귀찮음을 이겨낼만큼 맛있는 겨울 간식입니다.
4. 귤
겨울 대표 과일인 귤은 손이 노래질만큼 먹곤했던 기억이 있네요.
겨울에 이불 덮고 TV보며 까먹는 귤이 정말 맛있죠. 요즘은 당도선별 된 귤이나 타이베큘등 달콤한 귤이 많아서 박스째로 사놓고 먹습니다
생각만으로도 입에 침이 고이고 먹고싶어 지는 밤입니다.
추운 겨울 맛있는 간식 먹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