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생각나는 간식, 어떤 먹거리가 있을까요?

by 착한야시 2024. 12. 14.
반응형

추운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 많습니다. 먹성이 좋은 탓일까요? 유난히 겨울이 되면 먹을것도 먹고싶은것도 많이 생기네요.
오늘은 겨울철 먹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로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거....     

1. 붕어빵

요즘 붕세권이라는 말이 돌만큼 붕어빵 포장마차가 많이 없어졌다고 하지만 저희 동네는 올해 더 많은 붕어빵 포장마차가 생겨 기쁜 1인입니다.
지나가다 살짝 출출할 때 먹는 따뜻한 붕어빵이 제 마음 속 겨울 먹거리 1위입니다.

2. 호빵

옛날 어릴 때는 동네 슈퍼마다 있던 호빵찌는기계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잘 찾아볼 수가 없네요..간혹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곳이 있긴 하지만 요즘 호빵은 마트에서 사서 집에서 쪄먹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단팥, 야채, 피자, 고구마맛 등 다양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고 있는 겨울 단골 간식입니다.


3. 군고구마 & 군밤

금방 구워 호호 불어먹누 군고구마와 군밤도 빼놀을 수 없는 겨울 대표간식입니다.
집에서 직화냄비에 저는 잘 구워먹는 편인데요 군고구마는 노오란 속살을 가자 꿀고구마가 으뜸이죠.
군밤은 구우려면 꼭 칼집을 내야하는데 큰 알밤은 칼집내기가 어려워 칼집이 나있는 약단밤 사서 주로 구워먹습니다.
둘 다 까기는 귀찮지만 귀찮음을 이겨낼만큼 맛있는 겨울 간식입니다.


4. 귤

겨울 대표 과일인 귤은 손이 노래질만큼 먹곤했던 기억이 있네요.
겨울에 이불 덮고 TV보며 까먹는 귤이 정말 맛있죠. 요즘은 당도선별 된 귤이나  타이베큘등 달콤한 귤이 많아서 박스째로 사놓고 먹습니다



생각만으로도 입에 침이 고이고 먹고싶어 지는 밤입니다.
추운 겨울 맛있는 간식 먹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